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1

이번에 다녀온 곳은 포항시외버스터미널에서 차로 6분이면 도착했는데요. 웅장한 외각들이 즐비할 뿐 아니라 외벽이 반짝반짝 빛나는 유리로 만들어져 있어 쉽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2

매장 내에는 주차하기 쉬운 전용 주차 공간이 훤히 갖추어져 있어서 쉽게 차를 주차할 수월합니다 영업 시간은 낮 11시부터 밤 10시까지이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라고 하니 돌아가시는 분은 기억해 주세요!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3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4

드디어 안으로 들어갈 줄 알았지 넓고 쾌적한 홀에 마주할 수 있었어요. 이때가 점심을 먹기엔 다소 애매한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반대쪽은 이미 식사중인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5

매장 중앙에는 손님들만을 위한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던데요. 일반적인 전문점과는 달리 횟수 제한도 없고 밥도 무료라서 감탄사를 연발하게 되었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6

창가에 자리를 잡고 가격표를 정독해 보았습니다.

포항 남구의 맛집에서는 점심코스(16,900원)와 저녁코스(19,900원)로 나뉘었는데, 저희는 그중에서도 원본으로 선택했습니다.

덧붙여서, 육수는 가쓰오부시와 드라이한 맛으로 주문했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7

잠시 후 기본상이 차례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무엇 하나 빠지지 않을 정도로 예쁘게 담겨져 있어서 대접받는 기분이 듭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8

처음에 몸풀기로 낙교를 맛봤어요 적절한 발효 과정을 거친 듯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어서 순식간에 한 잔을 비웠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9

또한 포항 남구의 맛집 소스는 피쉬, 땅콩, 참깨, 칠리, 고추냉이, 간장, 유자 폰즈, 주마장, 흑임자, 유자, 요구르트 총 11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10

떡볶이를 차례로 먹어보았습니다.

인공 감미료는 일절 사용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만, 얼큰하고 맛이 진해서 금방 잊을 수 없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11

어느 정도 허기가 채워지면 닭강정을 맛보는 순서였어요. 보니 표면에는 참깨와 아몬드가 끼워져 있어서 자동으로 카메라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12

서둘러 옷을 입으로 가져갔습니다.

그러자 바삭바삭 경쾌한 소리가 옆자리까지 들릴 정도로 크리스피하고 첫눈에 포항 남구의 맛집임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13

마침 이 집의 시그니처 샤브샤브가 등장했습니다.

테이블 자체에는 전기레인지가 내장되어 있어 마지막까지 뜨겁게 즐길 수 있어요!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14

보글보글 끓이고 나서 국물을 후벼먹었어요. 포항 남구의 맛집에서는 100% 국내산 고추장으로만 국물을 우려낸 것처럼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하게 달기 때문에 소위 미식가인 제 친구도 칭찬해 주었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15

본격적으로 꽃등심(미국산)에도 시선을 집중시켜 봤어요. 주문하자마자 슬라이스해서 그런지 수분으로 촉촉하고 선도에 대한 의심은 일찍부터 없어졌어요~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16

시간을 들일 필요 없이 냄비 안에 훌훌 흘렸어요 익음과 동시에 고소한 고기 냄새가 물씬 풍겨 빨리 맛보고 싶은 마음뿐이었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17

그러면서 살을 빼서 먹었는데 마냥 먹는 줄 알았는데 막상 맛을 보니 식감이 대박날 것 같아 자꾸 손이 가더라고요.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18

특히!
단독으로도 맛있었지만 젓갈과 식초를 배합하여 만든 피쉬소스에 듬뿍 찍어 먹는 것이 포항 남구의 맛집들이 가장 좋아하는 조합이었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19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20

그중에서도 저의 원픽은 월남쌈이었던 것 같아요 곁들여 주는 야채는 오이, 당근, 파인애플 등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어 사장의 후한 인심에 감동했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21

후다닥 쌈을 해먹었어요. 안에 깻잎을 올리면 상큼한 깻잎향이 육류로 느끼했던 입안을 깨끗이 상쇄하고 눈을 감고 음미하게 됩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22

중간에 삼겹살(네덜란드산)의 맛이 궁금해서 따로 추가했어요. 그때 직원분께서 최대 3장씩 더 드시면 됩니다.

라고 상냥하게 설명까지 해 주셨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23

잠시 후 고기를 입속으로 직행했습니다 확실히 최상급 돼지고기답게, 몇 번이고 우물거리지 않고, 목에 살짝 들어가 양손을 크게 벌렸다고 합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24

엔딩은 셀프 죽으로 장식하기로 했습니다 옆에는 같이 먹는 날 계란과 김자반도 제공해 주었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25

이거는 국자로 잘 저어야 먹을 준비가 완성이 됩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26

바로 죽 한 그릇 떠서 먹어봤어요 국물을 들이마시고 진해진 밥알이 위를 채워주는 묘미에 숟가락을 놓기가 힘들었어요.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27

여기다가 초생강을 올려서 먹는 게 포인트더라고요 비트 국물에 담가 나온 것이지만 씹는 맛이 없어서 식사 내내 수시로 넣어 먹었습니다.

남구 맛집 만끽했던 포항 28

나가는 길에 커피머신이 남아있었어요. 갓 볶아낸 싱글오리진 원두로 추출했는지 특유의 타는 맛은 피부가 벗겨지고 쫄깃한 맛있는 디저트까지 손색이 없었던 포항 남구의 맛집이었습니다!

샤브20 이동점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이동658-10054-249-2020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대로127번길 16

본 포스팅은 업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