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딸꾹질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갑자기 시작되어 우리를 당황하게 하는 딸꾹질, 특히 중요한 순간에 딸꾹질을 하기 시작할 때, 아무리 멈추려고 해도 생각만큼 쉽지가 않습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이 적어도 한 번은 경험한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딸꾹질은 왜 생기고 멈추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딸꾹질의 원인과 딸꾹질을 빨리 멈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딸꾹질이란 무엇입니까?
딸꾹질은 정상적인 흡기 중에 횡경막의 비자발적 수축으로 인해 성문이 갑자기 닫혀 특정한 소리를 내는 것입니다.
횡격막은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 수축과 이완을 하는 수의근입니다.
수의근이기 때문에 마음대로 숨을 쉴 수 있지만 기능에 문제가 생겨 경련이 일어나면 수축하게 된다.
호흡이 일어납니다.
그 결과 긴장된 성대가 팽팽해지고 닫히며, 숨이 막혀서 성문이 울려 이상한 소리를 낸다.
딸꾹질은 보통 저절로 사라지지만 개선되지 않으면 심각한 질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인간과 다른 포유류 모두에서 발생하며, 더 일반적으로 유아와 어린이에게서 발생합니다.
딸꾹질을 일으킴
1) 신경 자극
딸꾹질은 일반적으로 과도한 음주나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식도의 자극, 식도의 갑작스러운 확장 등으로 인해 반복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
또한,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와 같은 나. 탄산음료를 마시거나 더울 때 공기를 삼킬 때, 찬물을 빨리 마시거나 찬물로 샤워할 때 흥분, 스트레스, 웃음 등 감정이 고조된 상태에서도 신경자극으로 딸꾹질이 일어날 수 있다.
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딸꾹질의 원인은 100가지가 넘고 인종적, 지역적, 사회적, 경제적 차이의 내용은 잘 알려져 있지 않거나 고려되지 않습니다.
2) 질병
딸꾹질은 보통 20~30분 이내에 좋아지지만 장기간 지속된다면 심각한 질병의 증상임을 의심해볼 수 있다.
실제로 영국 가수가 뇌종양을 제거해 3년 동안 지속된 딸꾹질을 멈춘 사례도 있고, 딸꾹질이 멈추지 않고 재발하는 환자를 내시경으로 검사해 진단을 받은 사례도 있다.
위암.
딸꾹질은 드물지만 중추신경 또는 말초신경종양, 뇌경색, 뇌출혈, 목종양, 뇌진탕, 심근경색 등 심각한 질환의 증상일 수 있다.
딸꾹질 빨리 멈추는 방법
1) 딸꾹질 멈추는 방법
첫 번째는 복압을 높이기 위해 거의 모든 사람이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인 숨참기법으로 숨을 들이쉬고 내쉰 후 코나 귀를 막고 20초간 숨을 참는다.
이때 코나 귀를 막는 것이 압력이 강하기 때문에 딸꾹질을 멈추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
두 번째는 기관지를 자극하는 것으로 딸꾹질이 멈출 때까지 손으로 혀를 잡아당겨 10초간 유지하면 공기가 자연스럽게 흐르면서 딸꾹질의 원인인 경련을 예방할 수 있다.
세 번째는 설탕 한 스푼을 먹는 것인데 설탕 한 스푼을 먹고 혀끝에 설탕을 바르면 혀의 신경말단이 단맛으로 채워지고 강한 단맛으로 딸꾹질이 멈춘다.
연구에 따르면 이 방법을 사용하여 테스트한 20명 중 19명이 딸꾹질을 멈췄습니다.
그 외에도 갑자기 신경을 자극하는 방법, 허리를 90도로 구부리고 물을 많이 마시는 방법, 쓴맛이나 산성 음식을 먹는 방법, 마그네슘이 함유된 제산제를 복용하는 방법, 운동으로 숨을 헐떡이는 방법, 등등.
2) 딸꾹질 멈추는 방법 사용시 주의사항
딸꾹질을 멈추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혀를 잡아당기거나 귀에 손가락을 집어넣을 때 비위생적이거나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딸꾹질은 모유 수유가 불가능할 때 모유와 공기를 동시에 삼키기 때문에 특히 신생아에서 흔합니다.
이 시점에서 종종 아이를 안심시키거나 트림을 시키면 완화되며, 일시적인 딸꾹질은 멈추려고 진지하게 시도하지 않고 과도하게 하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회복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딸꾹질의 원인과 딸꾹질 멈추는 방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딸꾹질은 우리 삶에서 흔하지만 심각한 질병의 전조로 여겨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딸꾹질이 있다면 오늘 제가 알려드린 정보를 사용하여 딸꾹질을 멈추고 증상이 오래 지속되고 규칙적이라면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한 건강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