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워커 그래픽 디자이너 스케치업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창업 학원 에스디워커입니다
그래픽 디자이너 과정이 시작됩니다.
우리도 떨려!
설레임 클래스!
여러분들과의 만남이 너무 기대가 됩니다메타버스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만 잘해서는 살아남을 수 없는 정글의 시대에 컴퓨터 그래픽 분야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제는 정말 많은 사업에 필수적인 그래픽 디자이너!
!
!
유명한 그래픽 툴부터 마니아층이 사용하는 툴까지 2D 그래픽, 3D 모델링, 렌더링, 동영상, 동영상 편집 등… 셀 수 없이 다양하네요.
이런것들이배우는과정중에는스케치업이라고하는프로그램이있습니다.
스케치업은 2000년에 앳러스트 소프트웨어로 개발했고 구글이 구글 어스를 사용하기 위해 인수한 후 다시 2012년에 현재의 트림블사로 인수되었습니다.
스케치업이 한국에서 본격적으로 유명해진 것은 스케치업 7가지 버전부터인데 그 전부터는 단순히 만화처럼 보이는 모델링 때문에 인기를 끌지 못했는데 지금 카오스그룹의 브이레이라는 렌더링 툴이 지원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용자층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그 시기까지는 건축, 인테리어에 최적화된 그래픽 툴은 없었을 것이고, 그 중에서도 가장 기대되고 환영받았던 분들이 건축, 인테리어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 전에는 많은 3D 프로그램으로 작업하고 결과를 클라이언트에게 보여주기도 했는데 그 중 3D MAX라고 하는 3D 모델링 프로그램이 가장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사실 3D MAX 건축이나 인테리어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3D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변칙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사용자층도 여러 상황에서 다방면으로 사용이 용이한 3D MAX를 사용해왔습니다.
그러면서 건축, 인테리어에 3D 이미지가 보편화될 무렵 스케치업이라는 프로그램이 인테리어에 적합한 인터페이스를 안고 나온 것입니다.
스케치업이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것이 10여 년밖에 되지 않았던 시기이지만 요즘 대부분의 대학에 디자인 관련 학과라고 하면 스케치업은 기본 필수 프로그램으로 배우고 나오는 상황까지 왔기 때문에 얼마나 이 분야에 적합한 프로그램이 없었는지를 간접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상당한 수준의 퀄리티의 결과물을 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장점이 있지만, 가상경험을 스케치업 속에서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유튜브와 많은 곳에서 스케치업 강좌가 개설되는데요.간단한 프로그램이지만 실무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하우가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고객들에게 직관적으로 해석해 보이는 스케치업의 기술과 현장 노하우를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도제 교육의 메카 에스디워커에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카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