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약 전립선 비대증 수치,

전립선약 전립선 비대증 수치, 1

전립선은 방광 아래에 위치하고 정액을 생산하는 생식기관입니다.

호두알만한 작은 기관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점차 커져 요도를 압박하여 각종 증상을 나타냅니다.

보통40대이후부터증상이시작되는데,70대가되면대부분남성이겪는질환이기도합니다.

(70% 이상 발생)

전립선약 전립선 비대증 수치, 2

전립선 비대증 초기에는 아무런 증상도 나타나지 않았지만 점점 진행되어 소변이 잘 나오지 않게 됩니다.

커져 버린 전립선이 요도를 누르기 때문에 소변의 흐름이 가늘고 힘이 없어지며, 소변을 본 후에도 개운하지 않은 느낌이 계속됩니다.

또한 소변을 볼 때 힘을 주거나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나오는 경우도 있으며, 자다가도 화장실에 가게 되고 소변이 마렵거나 참을 수 없는 증상도 동반됩니다.

일단 일상 생활에 불편이 있다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전립선 비대증이 원인일지도 모르지만, 전립선 암, 방광암 등의 증상이기도 하기 때문에 제대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 치료의 증상으로 내원하면 각종 검사를 실시하여 진단을 내리게 됩니다.

그 때, 직장 수지 검사, 혈액 검사, 소변 검사, 초음파 검사 등을 실시합니다.

먼저 직장 수검사는 전립선의 크기와 굳기 등을 손으로 만져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전립샘암의 유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혈액검사에서 전립선특이항원(PSA)을 검사하게 되는데 전립선암과 전립선비대증은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 필요한 검사입니다.

전립선 수치라고도 하는 PSA는 전립선 세포에서 만들어지는 특수 물질로 정상적인 경우 혈액 1ml 중 4ng 이하가 존재합니다.

전립선약 전립선 비대증 수치, 3

전립샘PSA 수치는 암일 때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상황에서(전립샘염, 전립샘비대증 등)도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모두 암은 아닙니다.

진단을 할 때에는 다른 검사 결과를 종합하여 결과를 발표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요속검사(소변 배출속도), 초음파검사(전립선의 크기 등을 확인할 수 있음)도 실시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치료 방법 (전립선약)

전립선약 전립선 비대증 수치, 4

전립선 비대증의 치료 방법은 약물 치료, 레이저 치료, 수술 등으로 나뉩니다.

이 중 전립선 약은 기전으로 비대해진 전립선을 작게 하는 약물, 방광근육에 작용해 배뇨장애 증상을 완화시키는 약물로 나뉩니다.

전립선 자체를 줄이는 약에는 프로스카, 아보다트 등의 5-알파 환원효소 억제제가 있습니다.

전립선과 방광 근육을 이완시켜 소변이 잘 나오는 것을 돕는 약으로는 할나르디, 일양하이틀린, 카두라엑스엘 등의 알파 차단제가 있습니다.

전립선약 전립선 비대증 수치, 5

발기부전 치료제로도 사용되는 시알리스드(탈라필 5mg) 전립샘비대증의 증상 완화에 적응증이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약, 매일 디종 중 많이 쓰이는 약 중 하나인 매일 디종은 알파 차단제에 속하는 약입니다.

커져 버린 전립선을 크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소변을 쉽게 보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스카, 아보다트 등 5-알파환원효소 억제제의 경우 효과가 나타나기 위해서는 장기간 사용해야 하지만 하루 일정은 복용 후 2~3주 정도 환자의 70% 정도에서 증상 개선이 나타나기 때문에 많이 사용됩니다.

단, 가끔 두통, 현기증, 피로, 졸음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저혈압증 환자라면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립선약 전립선 비대증 수치, 6

▶최초 복용시에는 반드시 취침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만. 이 약은 말초혈관을 확장하여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첫 복용 시 30분~2시간 후 중도의 체위성 저혈압이나 실신 등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최초 복용 후 또는 용량을 증가한 경우는, 하루 이틀 정도 운전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만. 이때는어지럼증이굉장히심한경우가있기때문입니다.

▶ 약물이 충분한 효과를 내기까지 4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약에 잘 적응을 하기 위해서 초기에는 소량으로 시작을 합니다만. 효과가 크게 느껴지지 않더라도 처방에 따라 지속적으로 복용하도록 합니다.

▶하루 디전은 구내 붕괴정으로 물 없이 타액에 녹여 먹는 약입니다.

혀 위에 올려놓은 후 타액에 녹여 복용합니다.

물과 함께 통째로 삼켜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