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리 솜방망이 식당을 다녀왔는데요.깊은 산속에 위치하여 그런지 주변이 조용하고 여유롭게 식사하기 편하며, 기본적으로 나오는 5가지 이상의 반찬도 모두 손수 만들었고, 건강식인 오리백숙도 먹을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하고 돌아오는 길입니다.
오늘 저희가 방문한 식당은 제천 의림지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큰 입간판이 있었습니다만, 붉은 바탕에 노란색 점포명이 쓰여져 있었기 때문에 멀리서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오두막 스타일의 단독주택 앞에 도착하면 가게 앞에 주차장도 있고 주차도 편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므로 참고하시고 방문해주세요.
파킹을 마치고 제천리 솜포레스트레스트레스트레스트레스트레스트 내부로 입장해 보았습니다.
통유리창으로 내부가 깨끗하고 녹색 뷰를 감상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테이블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어요.
직원의 추천을 받아 벽에 붙은 메뉴를 보면서 저희는 능이버섯닭백숙 60000 소라무침 15000묵무침 13000 감자전 13000 황기따트강정 18000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재빨리 위생 천이 깔린 테이블 위에 음식들이 세팅되기 시작하는데그 자리에 앉은 후 자세히 보면 무척 다양한 장식이 되어 있어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어요.심지어 국순당 쌀막걸리까지 같이 시켜서 가끔 곁들이기로 했거든요.
요리를 보고 있노라면 푸짐한 가성비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 첫 방문에서 모든 대표메뉴를 주문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제천리섬 포레스트 레스토랑 감자전부터 먹어보기로 했다.
하나 둘 차려진 음식 안에서 맛있게 먹기 시작했어요.
감자전이라 그런지 예전보다 고소하고 쫄깃쫄깃했어요.직접 감자를 강판에 갈아 만든다고 하니 손님 대접도 받을 것 같았습니다.
옆에는 먹물이 새콤달콤한 냄새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고소한 수제 묵과 야채도 오이에서 양배추, 양파 등 여러 가지가 들어가 씹는 맛이 다양했습니다.
먹기 좋게 손질되어 있기 때문에 젓가락으로 자꾸 집어서 먹기 쉽고, 부드러운 묵의 식감과 매콤달콤한 양념 맛에 저도 모르게 손이 갑니다.
추가하고 싶을 만큼 양도 풍부해서 나눠먹기에도 제격이죠.덥석덥석 먹물을 먹다보니 어느새 다 먹어버렸어요.
다음으로 제천리 솜포레스트 식당 ‘소라무침’을 공략해 보기로 했습니다주문한 메뉴 중 가장 맵고 시뻘건 떫은 맛 정리라 매력이 남달랐는데요.
잘 버무려 매운 향이 배어 있고 참깨도 위에 올려 맛을 더하고 있습니다씹자마자 직접 만든 양념이 퍼지고 소면도 듬뿍 나와서 듬뿍 비벼먹었습니다.
드디어 제천리 솜포레스트 식당 능이버섯 백숙을 맛볼 차례였다.
버너 위에 올려놓고 보글보글 끓이면서 뜨겁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능이버섯도 가득 들어있어서 절로 미소가 떠올랐어요스프에서 떠 먹어보니 스프까지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나더라구요.
그러다가 개인 그릇에 나눠 담아서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했어요토실토실하게 살이 찐 백숙 고기가 굉장히 기대를 많이 했었습니다
집게로 닭을 잡는데 무시하는 소름끼치는 비주얼이 나타났어요.살도 넉넉하게 먹는 내내 감탄사가 끊이지 않았어요.
고기도 굉장히 크고 부드러운데 소금 간을 해서 먹으면 짠맛이 어우러져서 궁합이 너무 좋았습니다
왜 인기가 많은지 알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은은하게 느껴지는 닭고기의 느끼함이 전혀 느끼하지 않고, 씹을수록 고소하고 매끄럽게 목을 통과할 수 있어요.
제천리 솜포레스트 레스토랑의 닭고기는 육즙도 입안 가득하며 별미였다.
따뜻한 국물이 함께 몸 안에 들어가니 따뜻해지고 몸이 보양되는 것 같기도 해서 좋았습니다.
부드러운 닭고기가 느껴지는 씹는 맛이 굉장히 부드럽게 녹아서 깜짝 놀랐습니다푹 삶으면 끓일수록 더 깊은 맛이 나는 것 같았어요.
마무리는 죽을 끓여 먹기 위해 밥을 추가했습니다밥도 건강을 생각한 흑미 밥이고, 갓 지은 밥이라는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추가로 궁금해서 주문한 황기 닭강정입니다 매콤달콤한 양념이 골고루 뿌려져 있어서 입맛이 즐거웠습니다.
부드러운 닭고기도 비린내가 나는 일품이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겨져서 질리지 않고 손이 가는 게 신기했어요.
제천리 솜포레스트 식당을 나올 때 닭강정이 너무 마음에 들어 따로 포장도 하고 왔거든요.수준 높은 반찬부터 퀄리티 좋은 사이드 메뉴까지, 맛이 정말 좋아서 다음에도 또 방문하고 싶네요!
제천 리솜포레스트 식당 피재골 가든
제천 피제골 가든
주소: 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 명암로 700 번호: 043-653-1503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9시까지 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 명암로 700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서 작성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