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세증명서라는 것이 있습니다.
지방세 전액납부증명서는 체납된 지방세가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은행 근무, 공공기관 근무, 자동차 매매, 부동산 임차 등을 할 때 가끔 이 지방세 전액납부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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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이러한 민원서류는 가까운 동사무소, 면사무소, 면사무소, 시청, 구청을 방문하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제 글을 잘 읽고 따라하시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쉽게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
먼저 지방세 납부증명서에 앞서 지방세가 무엇인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방세란 「지방자치법」 제135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부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취득세, 재산세, 등록면허세, 지방자원시설세, 자동차세, 주민세, 지방소득세, 지방소비세, 담배소비세, 레저세, 지방교육세
지방세 납세증명서란?
이러한 지방세를 체납 없이 완납하였음을 증명하는 서류가 지방세 납세증명서입니다.
보통 체납된 지방세가 있으면 발급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민원서류는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기관을 방문할 때 수수료를 받지만 수수료는 무료다.
그리고 기관 방문 시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함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지방세 증명서를 집에서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이므로 본격적으로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방세 납부증명서 온라인 발급받기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서라고도 합니다.
지금부터 아래 사진들을 천천히 확인해보세요.
1. 정부24 접속 후 지방세 증명서 클릭
정부24 홈페이지는 각종 민원서류를 접수할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메인화면에서 방해되는 서비스와 자주찾는 서비스를 보면, ‘지방세 납부 증빙서류’라는 항목이 표시되며 클릭하십시오.
2. 민원정보 및 신청내역에서 발급버튼 클릭
지방세 납부증명서란에 접속하면 지방세 완납증명서 신청방법, 수수료, 구비서류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잘 읽고 중지 ‘발행 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Government24 홈페이지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서류지원 등 민원사항의 경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가능한 사항이 있으나 회원가입 후 진행하시는 것이 더욱 편리합니다.
미리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4.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신청서
로그인한 상태에서 발급신청을 하면 발급신청자, 발급목적 등 다양한 질문이 나옵니다.
* 표시가 있는 필수 항목만 채우고 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5. 문서 인쇄
지방세 전액납부증명서 발급 신청 시 민원번호, 민원사무소명, 부수, 처리현황, 발급기관, 연락처 등 서비스 신청내역이 표시됩니다.
처리 상태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신청한 지방세 납부증명서가 인터넷에 뜨고 연결된 프린터로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PDF 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야 지방세 납부증명서 온라인 발급이 완료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오늘은 온라인으로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소중한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는 집에서 처리할 수 있는 민원서류를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