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짓러브2 모델 김태이가 음주운전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나가는 사람이 멍이 들었습니다. 음주운전으로 처벌은 어떻게 될까요?

트랜짓러브2 김태이 음주운전 처벌모델 김태이는 누구?

트랜짓러브2 모델 김태이가 음주운전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나가는 사람이 멍이 들었습니다. 음주운전으로 처벌은 어떻게 될까요? 1

인기 프로그램 ‘트랜스퍼러브2’에 출연했던 모델 김태이(본명 김인식)가 최근 음주운전 혐의로 검찰에 송치돼 논란의 중심에 섰다.

모델 김태이(본명 김인식)는 배우로서 인기를 얻으며 인스타그램 팔로워 43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그만큼 영향력이 큰 패션 인플루언서다.

트랜짓러브2 모델 김태이가 음주운전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나가는 사람이 멍이 들었습니다. 음주운전으로 처벌은 어떻게 될까요? 2

출처: 에스팀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그는 9월 15일 새벽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음주운전을 하던 중 지나가던 행인과 충돌해 경상을 입었다.

소속사 측은 “술을 마신 뒤 대리운전 직원을 부르려고 차를 세웠는데, 주차관리인의 요청으로 부득이하게 됐다”며 “차량을 이동하던 중 사고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모델 김태이도 말했다.

음주운전 행위를 반성하고 있었으며, 차량을 이동하던 중 통행인과 접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출처 : 일간스포츠

김태이는 고등학교 시절 모델로 데뷔해 2016년 연극 ‘처음 사랑했던 소년’을 통해 배우의 길에 들어섰고, 드라마 ‘병원’에서는 치과의사 역을 맡아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배’. 당시 예명은 김인식이었다.

그는 잠시 배우 생활을 접고 디자인을 배우고 의류 사업을 시작했다.

트랜짓러브2에 출연 러브콜을 받은 뒤 얼굴을 알리며 다시 유명세를 탔다.

티빙 트랜짓러브2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티빙 트랜짓 러브는 이미 유명한 프로그램이지만, 김태이가 출연한 프로그램을 잠깐 살펴보면, 옛 연인이 다시 만나고, 새로운 사랑과 재회하는 과정을 그린 리얼리티 연애 프로그램이다.

출처 : 티빙

특히 ‘트랜짓 러브2’는 출연자들이 각기 다른 사연을 갖고 등장하며 시청자들에게 사랑과 감정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배우가 아닌 참가자들은 과거의 연인과 마주하며 갈등과 갈등을 겪었다.

그동안 미련을 풀거나 새로운 인연을 통해 성숙해가는 과정을 다루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감성적 공감과 관심을 동시에 불러일으켰다.

출처 : 티빙

2021년 6월 25일부터 2021년 10월 1일까지 티빙에서 방영된 오리지널 연애 예능 프로그램으로, SBS 강심장, 룸메이트 등을 연출한 박상혁 PD와 대표 이진주 PD가 연출을 맡았다.

나영석 부문 프로듀서. 프로그램 내에서는 공개할 수 없는 주민들 간의 다양한 규칙이 시티 시청자들에게 흥미로운 요소로 작용했다.

2022년 제1회 청룡시리즈 시상식에서 최우수 연예상을 수상하며 그 인정을 받았으며, ‘트랜짓 러브4’는 내년 개봉 예정이다.

출처김태이 인스타그램

음주운전은 어떻게 처벌되나요?

모델 김태이가 음주운전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어떤 처벌을 받게 될지 관심이 쏠린다.

현재 음주운전은 법적으로 중대한 범죄로 간주되며, 특히 인명 피해가 발생한 경우 처벌 수위가 더욱 높아진다.

음주운전 처벌은 혈중알코올농도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0.03% 이상이면 면허정지, 0.08% 이상이면 면허취소 및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

구체적으로 1) 혈중알코올농도 0.03% 이상 0.08% 미만 : 면허정지(100일) 및 벌금이 부과됩니다.

기준치 이하의 음주 적발 시 단속 대상이 됩니다.

2) 혈중알코올농도 0.08% 이상. 0.20% 미만 : 면허취소 및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 3) 혈중알코올농도 0.20% 초과: 면허 취소 및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모델 김태이가 음주운전 중 경상을 입는 사고를 낸 만큼 법적으로는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처벌을 받게 됐다.

첫 번째 위반. 처벌 수위는 인지도와 정황에 따라 결정될 가능성이 높으며, 음주 측정기 테스트 결과, 반성 태도 등도 법원 판결 과정에서 고려된다.

초범이라도 사고의 정도에 따라 형량이 달라진다.

음주운전을 2회 이상 적발하면 상습 음주운전으로 간주되므로 당연히 처벌이 더 가혹해집니다.

최소 2년~최대 5년의 징역 또는 1천만원~200만원을 선고받게 된다.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며, 사상자가 발생한 경우 도로교통법 외에 특정범죄가중처벌법이 적용되며, 특히 피해자가 사망한 경우 무기징역까지 가능하다.

기존에는 연예인의 음주운전 사고에도 처벌이 강하지 않았다.

그러다 보니 음주운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매우 부정적이어서 영향력 있는 연예인뿐만 아니라 영향력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도 음주운전 사고 및 처벌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