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을 이용하는 대기업 증가세! [일본 비즈니스 트렌드]20]클라우드

스타트업 제품들이 제품 출시를 위해 활용하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 대기업들이 테스트 시장으로 마케팅하여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캐논 PowerShot PICK (4만5,980엔)이라고 하는 제품은 주위의 얼굴을 자동 인식해 적절한 화각으로 자동 촬영해 주는 카메라 입니다.

보통사진을찍으면인상이자연스럽지않아서단단하게되는경우가많지만카메라라면자연스러운표정을찍어주기때문에가족들과일상생활에서사진을찍기에도좋을것같습니다.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막명에 출품하여 1억6천만엔 이상의 금액이 모여서 초판분 4500개가 예약되었다고 합니다.

미즈노와 마쓰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개발한 운전 시 신발(약 4만엔)은 완전히 새로운 시장이라 수요가 있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했다고 합니다.

결과는 대성공!
1100족이 이틀 만에 매진됐다고 합니다운전할 때 특히 트럭처럼 장시간 운전할 때는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죠.

이렇게 수요가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는 상품을 시험 판매하기 위해서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한다면 큰 위험 없이 시장성을 테스트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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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일본어> 크라펀딩: 크라우드펀딩의 약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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