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아테온 2.0 TDI 엘레강스 프레스티지 4년이 지나도 정말 신선한 디자인!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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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폭스바겐에서 가장 감각적인 디자인의 차는 어떤 것 같아요?

제타, 티록, 파사트, 티구안, 토알렉 등이 있는데 이 차들의 전체적인 특징은 생각보다 무난하고 특색이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폴크스바겐의 아테온이라면 어떨까요?

아테온과 무난함은 전혀 다른 단어인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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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덧붙여서 폭스바겐의 아테온은 2017년에 출시된 차량으로 현재 4년을 초과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4분기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었는데 반도체 문제와 겹쳐서 2022년에 공식 출시된다고 합니다.

나가기 전에 다시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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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디자인은 정말 신선하다.

폭스바겐 자동차의 공통점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감 넘치는 디자인입니다.

이러한 디자인을 통해서 대부분은 무난한 스타일링을 고수하고 있지만, 아테온의 경우 그런 느낌은 별로 없습니다.

파사트처럼 기본기의 좋은 점이나 무난함에 중점을 둔다기보다는 스포츠 쿠페다운 강렬한 디자인이 매력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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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세단의 기함이다

잘록한 데이라이트 디자인은 이 차가 폴크스바겐 CC의 후계자임을 스스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정말 감각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누구나 공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늘고 긴 디자인과 LED 헤드램프는 시간이 지나도 전혀 부족한 느낌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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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진가루도 눈에 띄지 않는 블랙휠

18인치 휠에 검은 색 도장은 매우 환상적인 디자인으로 플러스 알파 같습니다.

너무 크거나 크거나 하지 않고, 무엇보다도 검은 색의 간지를 잘 가르쳐 줍니다.

딥 블랙 펄 이펙트 컬러에 블랙휠 조합은 절대 추천합니다.

타이어는 피렐리 피젤로 사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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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사실 이 부분은 전혀 몰랐는데 엘레강스 로고가 있었거든요

은근히 귀여우면서 디테일이 상당한 것 같아요

역시 폴크스바겐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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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끔한 쿠페인 것 같다.

옆얼굴은 늘씬한 스포츠백 디자인을 담고있습니다.

거기에 CC처럼 프레임리스 도어를 장착하여 심플한 쿠페다운 디자인을 더 즐길 수 있어 좋네요.

아테온 라인은 심플하지만 부족한 느낌은 전혀 들지 않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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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알렉이 이 디자인을 영감을 받은 것 같아

뒷모습으로 보니까 투아렉이 생각나요

사실 이런 심플한 디자인에는 아테온이 최초로 SUV로는 투아렉이 채택되었습니다.

전 모습에 비하면 꽤 순한 편이지만 그래도 평범함을 거부하려는 모습이 잘 느껴지는 디자인인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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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나믹 턴 시그널 적용입니다!

테일 램프의 디자인은 무난하지만, 방향 지시등에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들어 가게 됩니다.

실물을 보니 정말 지겹도록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특히 밤에 직접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알기 힘들어서 엄지손가락을 직접 쥐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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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발유도 좀…

국내에 들어오는 폴크스바겐 아테온 자동차의 경우 2L 디젤 모델만 해당합니다.

파사트도 그렇고, 투아렉에서 아테온까지 디젤 엔진밖에 안 들어오고 있는데요.

이제는 전기차 시대가 왔으니 고려했을지 모르지만 잠깐이라도 2L 터보 가솔린 모델도 국내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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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테온R 기다리는 게 욕심이지?

이 엔진의 최고 출력은 190 마력으로, 최대 토크는 40.8 입니다.

디자인은 정말 잘 달리는 것 같습니다만, 엔진은 생각보다 얌전하군요.

과연, 다음은 아테온 R 모델도 국내에서 볼 수 있는 것입니까?

역시… 쉽지 않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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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가는 아니, 아니…

해당 차량은 5800만원대로 결코 저렴한 편이 아닙니다.

물론 할인율이 크게 올라서 정가를 다 주고 구매한 소비자는 많지 않겠죠.

참고로 현재는 반도체 수급문제로 인해 2021년 7월부터 국내 판매를 중단하였습니다.

얼마 전 폭스바겐 전시장을 지나간 적이 있습니다만, 전시된 차가 거의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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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폴크스바겐 코리아의 경우 판매 차량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도체 문제가 빨리 해결되었으니 골프, 아테온 페이스리프트, 티록 페이스리프트 모델 등을 만나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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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5800만원에 아테온을 구매할 거냐고 물어보시면 정가대로 살 생각이 없습니다

할인을 1천만원 이상하면 정말 살만한 차량이라고 생각해요.

5800만원대면 저는 세단이라면 아우디 A5 베이스 모델을, SUV라면 쉐보레 트래버스를 선택하겠습니다.

항상 이 정도 가격대에 트래버스 얘기가 나오는데요.

레드라인을 구입할 수 있는 가격 때문이지 쉐보레와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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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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