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대 산업의 범위와 형태

요리법의 범위

환대 산업의 범위에는 집 밖에서 케이터링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전통적으로 외식과 관련된 업종을 말하며 베이커리, 편의점, 전통찻집, 커피숍, 휴게소, 배달, 기업연회, 레트로 다이닝, 유흥주점, 디스코텍 등 주점으로 외식의 범위를 확장 . . 최근에는 편의점, 슈퍼마켓, 마트, 테이크아웃 전문점, 도시락 가게, 샌드위치, 야채샐러드, 김밥 전문점 등 다양한 형태의 식료품점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다양성은 시간을 다투거나 저렴한 가격에 식사를 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새로운 유형의 매장이 생겨나면서 외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상업적 비상업적

요리 카테고리는 나라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한국은 크게 영리를 추구하는 상업 프로젝트와 자선 목적의 공공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비상업적 산업으로 분류됩니다.

B. 학교, 회사, 병원, 군인 및 각종 가구 회사.

상업 케이터링은 일반 케이터링과 제한된 케이터링으로 나뉘며, 일반 케이터링에는 5성급 호텔 및 기타 다단계 식당, 주점, 기업 및 개인 식당, 편의점, 음료 판매점, 주류 및 와인 판매점, 칵테일 바, 맥주 바, 막걸리 등이 포함됩니다.

사케 전문점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전문점은 새로운 소비자 그룹을 창출하여 틈새 시장을 공략합니다.

비상업 케이터링 비즈니스는 완전히 무료로 제공되는 공공 서비스의 한 형태입니다.

최근에는 병원, 대학, 기업, 시·구·군 등 관공서에서 무상급식을 실시하지 않지만 직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회사에서 일정 금액을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한 가지 차이점은 각종 사회시설과 교도소가 국가에서 전액 무상으로 제공된다는 점이다.

초·중·고·병원·기업 등은 단체급식 전문 업체에 위탁하거나 직접 운영해 비용 효율적인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제한적이지만 비영리적인 요리법으로 분류됩니다.

소비자 시장 유형

제한음식점업은 여객 또는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항공기, 항만 및 기차 등의 운송업과 클럽 케이터링업으로 구분됩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조리할 수 있도록 시설과 장비, 기구를 갖춘 음식을 제공하는 연회장과 출장을 위한 연회장으로 나눌 수 있다.

고객의 존엄성과 편의성에 맞는 시장으로 의도적으로 재구성됩니다.

특히 호텔 연회행사와 부대사업이 다각화되면서 매출이 늘고 있다.

기업은 판촉 전략에 따라 고객의 친근감이나 품격에 따라 편안함과 화려함, 이벤트로 고객의 사랑을 받습니다.

소유의 형태

초·중·고교 급식은 학생보다 학부모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회·문화·정치적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정치의 계절이 되면 급식은 정치인 지망생들의 과장된 공약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 대상이 된다.

이러한 관심에 따라 원재료의 원산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동물성 제품, 쌀, 김치, 과일, 채소 등의 생산자는 신뢰를 높이기 위해 생산자의 이력을 표시하거나 의도적으로 표시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위생, 청결, 안전이 강조되고 있으며, 1등급 이상의 한우 원료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교육적 목적, 사회적 정당성, 투명경영 등 고품질을 위해 노력하며 전문 영양사 및 셰프를 고용하여 고품질의 식품을 제공합니다.

이들 단체급식업체들은 이윤 추구가 아닌 학생, 직장인, 병원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식사의 질은 운영자와 소유 형태에 따라 다르며 출연자가 개인 사업자인지, 케이터링 사업자인지, 위탁 사업자인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구멍가게로 여겨졌던 치킨집을 연매출 4500억원대 대기업으로 키운 매니저가 있다.

한식의 세계화를 선포한 선구자!
세계 최고의 맥도날드에 도전한 사업가로 수식어가 뒤따른다.

올리브 오일 치킨을 선보이며 판도를 바꾼 ㈜제네시스 윤홍근 회장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이렇게 말했다.

제네시스의 대표 브랜드인 BBQ가 1,000개를 돌파했습니다.

1호점 개점 4년 만에 한국에 진출해 1,000개였던 맥도날드보다 2배 이상 빠른 성장세다.

10년만에 오픈한 매장. 현재 1,800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1위입니다.

국내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자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2003년 중국 상하이에 진출해 10여개 직영점과 스페인 마드리드 1,2호점을 열었다.

윤 회장은 닭의사로, 구구의 날로 불리는 9월 9일은 농협이 닭소비촉진의 날로 지정한 날로 닭이 있으면 ‘구구’라고 부른다고 한다.

.

비즈니스 용어로 기업의 흥망성쇠를 3년, 10년, 30년, 100년 단위로 이야기합니다.

10년은 짧으면 짧고 길면 길다.

창업 후 10년 동안 살아남는 기업은 1%에 불과합니다.

10년이 지나면 30년을 기획하고 30년이 지나면 100년, 1000년 기업을 자처하는 젊은 기업에서 성숙하고 오래된 기업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장수관리의 덕목은 소통입니다.

의사소통은 기업을 운영하는 생명선이며, 그는 윤 회장의 말처럼 프랜차이즈 경영이 의사소통 사업이라고 믿는다.

본사와 가맹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은 기업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며, 가맹점이 들려주는 생생한 현장 이야기는 기업 전략을 결정하는 중요한 열쇠가 됩니다.

“올리브명품치킨은 한 손님의 임의의 한마디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주부들은 비만을 유발하는 튀김 기름 때문에 아이들이 세 명 중 한 번만 치킨을 요구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을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기존의 식용유 프라이드 치킨은 올리브유와 최고급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삼순과 김선아가 ‘올리브유’를 외치는 광고로 유명해진 이 제품은 일반 식용유보다 7배나 비싸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은 치킨이다.

지방·칼로리·콜레스테롤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대표적인 ‘3저(저)고(高)’ 식품이다.

하지만 튀김기름에서 나오는 트랜스 지방이 비만, 동맥경화, 심장병, 암 등을 유발하기 때문에 프라이드 치킨을 기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시장점유율 1위인 BBQ는 고객들의 불안을 덜어줘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웰빙 달링’이라 불리는 올리브유 튀김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일반 기름과 달리 성인병과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항암효과가 있어 닭고기를 먹으면 약을 먹는 것과 같다.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치킨을 먹고, 건강을 위해 치킨을 먹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는 비상업적 경영 이념으로 성공적인 메뉴 개발과 사업을 한 사례다.


환대 산업의 범위와 형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