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E음플러스정기적금 8% 이자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E음플러스 정기적금저축은행이 예적금 금리를 인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치가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시중은행을 통해 가입해도 충분하다고 판단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은 게 그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정보를 아는 것만큼 도움이 되는 것도 없는데요. 오늘은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E음플러스 정기적금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입대상 개인(만 19세 이상) 금액 10만원 이상 천원 이하(30만원 단위 가입가능) 가입기간 12개월 가입방법 영업점 상품특징 고객님의 ESG 경영참여 및 우리카드 신규발급 및 이용시 우대금리를 드리는 영업점 전용 거금마련상품 이자지급시기 – 만기일시지급납입방법 정기적립식 제한사항 1인1계좌 아쉬운 부분은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데 있습니다.

요즘은 해지 관련 부분도 있어서 직접 방문보다는 인터넷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ESG는 환경과 관련하여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단어입니다.

Environmental 환경 Social 사회 Governance 정책우대이율 2.5%를 받는 조건이 환경보호 서약서 작성 완료입니다.

이밖에 우리카드 신규 발급 후 3개월 이내에 30만원 이상을 사용하고 6개월 유지를 하면 추가로 3%를 가산받게 됩니다.

따라서 연 8%의 이율이라 하더라도 기본금리가 현재 한국은행 기준금리보다 낮은 2.5%부터 시작한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냉정하게 말하면 현 상황에서 굳이 이 적금에 대한 매력이나 가입을 해야 하는 동기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금액도 매달 30만원으로 제한돼 있고 신용카드를 새로 발급해야 하는 등 우대기준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것처럼 느껴지는 것들이 포함돼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새로 신용카드 발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3개월 안에 30만원 이상만 사용하면 8% 우대금리를 얻기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에 해당한다면 고려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가입이 안 되고 영업점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 E음플러스 정기적금 관련 내용은 이렇게 짧게 마무리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