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폭염을 앞두고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셨습니다.
특히 여름에 짧은 티셔츠를 입게 되면서 누구나 팔뚝살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데요. 팔뚝은 활동량이 적고 살이 찌기 쉽고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신체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장시간 특정 자세를 취하는 습관이 있어 팔의 혈액순환이 방해되고 지방이 팔에 쌓이기 쉬워집니다.
그리고 무거운 물건을 드는 행동도 팔이 굵어지는 요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가급적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지 않는 것이 좋고 구부정한 자세도 목과 어깨를 경직시켜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팔에 살이 찌도록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살이 잘 빠지지 않는 팔뚝살!
대부분의 경우 팔 뒤에 있는 상완삼다리 근육이 늘어나 늘어진 경우가 많아 늘어난 근육을 탄력적으로 잡아주는 운동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최고의 팔 지방을 줄이는 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팔굽혀펴기 심화편
첫 번째 팔뚝살 운동으로는 팔굽혀펴기 동작을 이용한 방법으로 푸시업 동작을 하고 팔을 구부렸다가 몸통을 뒤로 당기는 자세를 취한 후 다시 앞으로 돌아가서 팔을 구부리는 순서를 반복하게 됩니다.
팔굽혀펴기가 잘 안되면 무릎을 바닥에 대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똑같이 3가지 동작을 연결해서 운동을 하세요.
2) 플랭크 업 앤 다운
플랑크는 주로 복부와 코어를 강하게 하는 운동이지만 팔에도 자극을 주는 운동입니다.
먼저 기본 플랭크 자세를 취한 후 팔을 한쪽씩 차례로 펴고 엎드려 자세를 취합니다.
그 다음 팔을 한쪽씩 구부려 원래 플랭크 자세를 만드는 연결 운동을 하세요.
3) 암걷기
암 걷기 운동법은 팔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운동 방법이기 때문에 팔에 굉장히 자극을 주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똑바로 선 후 각도를 좁혀서 엎드리고 하체는 고정된 상태에서 팔을 하나씩 앞으로 이동하여 몸을 일자(푸쉬업 자세)로 한 다음 다시 팔을 뒤로 움직여 처음 자세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4) 스탠딩 스레드
스탠딩 스레드는 팔 뒤쪽 지방을 연소시켜 팔뚝 살이 매끄럽게 빠지는 운동으로 서 있는 상태에서 썰매를 타듯 포즈를 취하면 되는 운동입니다.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린 후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팔을 앞으로 늘어놓은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그리고 하체를 고정한 상태에서 양팔을 뒤로 뻗고(손끝을 펴고) 반동을 이용하여 뻗은 팔을 앞으로 제자리에 두세요.
민소매도 입어야 하고 비키니도 입어야 하는 여름!
덜컹거리는 팔뚝살 때문에 걱정되시면 오늘 준비한 팔뚝살 빼는 운동 따라해서 매끈한 팔뚝 완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