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그립, 스윙 path, 백스윙을 아무리 잘해도 이것을 모르면 슬라이스가 발생합니다.
많은 아마추어가 간과하고 있습니다.
왼발 뒤꿈치 실내 연습 골프 클럽 없이 처음에는 어색해도 연습해 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임팩트 전에 헤드가 왼쪽 발을 내딛는 것보다 빨라지면 중심도 함께 앞으로 쏠리게 됩니다.
집순이 연습장 가면 이런 분들이 되게 많아요. 어쩔 수 없지만 일단 알게 되면 연습해서 고치면 그만. ‘뭐라고 난 그게 아닌데?’라고 착각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을 조심하지 않기 때문이죠 하체 리드는 중상급자가 골프를 치면서 느끼는 게 대부분이에요
그럼 어떻게 하면 쉽게 배우고 연습할 수 있을까요? 바로 왼발이 뒤꿈치인데 처음에는 어색해도 연습하면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실내 연습장의 왼발을 들고 실전 라운딩에서 비거리가 나오지 않을 때 유용한 연습 방법, 요즘 매일 실내 연습장에서 몸통 스윙을 연마하고 있어요. 아무리 열심히 배워도 그걸 익히고…m.blog.naver.com
김용티칭 프로 다운스윙 시퀀스 왼발킥→무릎벌리기→힙회전…다운스윙 지켜줘야 굿샛’ 왼발→무릎벌리기→힙회전…다운스윙 순서를 지켜야 굿샷!
한·미·일 3국 투어챔프 김용이의 달콤한 골프(8) ‘다운스윙의 정석’ www.hankyung.com 출처 : 한경닷컴
아마추어라서 눈에 띄지만 간단한 방법은 이렇습니다.
백스윙 시작부터 왼발의 뒤꿈치를 서서히 들어 백스윙탑에서 다운스윙을 시작할 때 왼발을 먼저 밟습니다.
(왼발뒤꿈치를 내리면 간단해요) 이건 연습을 적잖이 해주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너무 신경 쓰느라 속도가 안 나가요. 다운스윙 시작점에서 (당연히 임팩트 전에) 곧게 왼발을 바닥에 먼저 움직이고 그 후 무릎을 이동한 후 손이 (헤드)를 따라 통과하면 슬라이스 페이드 없이 공이 똑바로 날아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임진한의 완벽한 다운스윙 골프레슨, 일인자 임진한의 다운스윙 레슨을 따라해보자 △ 스윙패스
실내연습장, 스크린골프장에 도착하자마자 풀스윙하면 바로 자멸하는 지름길입니다.
우선 워밍업을 하고 임팩트 때 스윙 path를 우리 몸에 익히려면 내면의 기억을 소환해야 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연습이 꼭 필요합니다 주말골퍼는요!
연습장에서 풀스윙보다 스윙 path를 먼저!
위 그림과 같이 드라이버의 스윙패스 연습은 연속적으로 3회, 그리고 슬리핑 3회를 1세트로 정하고 최소 5세트 이상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백스윙은 천천히, 발 뒤꿈치를 먼저 디딘다!
똑딱이 버튼의 스윙에도 불구하고 거리는 50 미터가 넘습니다.
스윙 path 그리고 제 스윙 리듬을 생각하겠습니다
#골프스윙 #골프왼발걸음 #헤드속도 #스윙path #드라이버스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