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발뒤꿈치 골프 다운 스윙 개시 하반신 리드(1개)

주소, 그립, 스윙 path, 백스윙을 아무리 잘해도 이것을 모르면 슬라이스가 발생합니다.

많은 아마추어가 간과하고 있습니다.

왼발 뒤꿈치 실내 연습 골프 클럽 없이 처음에는 어색해도 연습해 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왼발뒤꿈치 골프 다운 스윙 개시 하반신 리드(1개) 1

임팩트 전에 헤드가 왼쪽 발을 내딛는 것보다 빨라지면 중심도 함께 앞으로 쏠리게 됩니다.

집순이 연습장 가면 이런 분들이 되게 많아요. 어쩔 수 없지만 일단 알게 되면 연습해서 고치면 그만. ‘뭐라고 난 그게 아닌데?’라고 착각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을 조심하지 않기 때문이죠 하체 리드는 중상급자가 골프를 치면서 느끼는 게 대부분이에요

그럼 어떻게 하면 쉽게 배우고 연습할 수 있을까요? 바로 왼발이 뒤꿈치인데 처음에는 어색해도 연습하면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실내 연습장의 왼발을 들고 실전 라운딩에서 비거리가 나오지 않을 때 유용한 연습 방법, 요즘 매일 실내 연습장에서 몸통 스윙을 연마하고 있어요. 아무리 열심히 배워도 그걸 익히고…m.blog.naver.com

김용티칭 프로 다운스윙 시퀀스 왼발킥→무릎벌리기→힙회전…다운스윙 지켜줘야 굿샛’ 왼발→무릎벌리기→힙회전…다운스윙 순서를 지켜야 굿샷!
한·미·일 3국 투어챔프 김용이의 달콤한 골프(8) ‘다운스윙의 정석’ www.hankyung.com 출처 : 한경닷컴

아마추어라서 눈에 띄지만 간단한 방법은 이렇습니다.

백스윙 시작부터 왼발의 뒤꿈치를 서서히 들어 백스윙탑에서 다운스윙을 시작할 때 왼발을 먼저 밟습니다.

(왼발뒤꿈치를 내리면 간단해요) 이건 연습을 적잖이 해주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너무 신경 쓰느라 속도가 안 나가요. 다운스윙 시작점에서 (당연히 임팩트 전에) 곧게 왼발을 바닥에 먼저 움직이고 그 후 무릎을 이동한 후 손이 (헤드)를 따라 통과하면 슬라이스 페이드 없이 공이 똑바로 날아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임진한의 완벽한 다운스윙 골프레슨, 일인자 임진한의 다운스윙 레슨을 따라해보자 △ 스윙패스

실내연습장, 스크린골프장에 도착하자마자 풀스윙하면 바로 자멸하는 지름길입니다.

우선 워밍업을 하고 임팩트 때 스윙 path를 우리 몸에 익히려면 내면의 기억을 소환해야 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연습이 꼭 필요합니다 주말골퍼는요!

연습장에서 풀스윙보다 스윙 path를 먼저!

위 그림과 같이 드라이버의 스윙패스 연습은 연속적으로 3회, 그리고 슬리핑 3회를 1세트로 정하고 최소 5세트 이상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백스윙은 천천히, 발 뒤꿈치를 먼저 디딘다!
똑딱이 버튼의 스윙에도 불구하고 거리는 50 미터가 넘습니다.

스윙 path 그리고 제 스윙 리듬을 생각하겠습니다

#골프스윙 #골프왼발걸음 #헤드속도 #스윙path #드라이버스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