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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Jeans는 K-pop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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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뉴진스가 K팝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형식화된 아이돌 공식에서 탈피한 신선한 접근으로 K팝도 그 변화의 주역으로 떠올랐다.

NewJeans의 인기는 우연이 아닙니다.

뉴진즈는 20년 동안 K팝의 비주얼 아트 디렉터로 활동해온 아도르의 민희진 대표가 제작했다.

20년 동안 케이팝에 감각적인 비주얼 연출과 혁신적인 브랜딩을 선보이며 독창적이고 세련된 미학을 선보인 그녀는 독립 레이블 ADOr를 설립하여 멤버들의 구성부터 수록곡, 앨범 제작 및 프로모션까지 그룹의 론칭을 총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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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음악 프로듀서도, 작곡가도, 전문 매니저도 아니라는 사실 자체가 K팝 씬에 없던 혁신적인 시도다.

뉴진즈는 ‘민희진 감성’을 걸치고 ‘민희진 걸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아이돌 음악 팬들의 기다림을 받았다.

민희진의 매력적인 미학이 반영된 독보적인 콘텐츠의 과감한 프로모션 방식과 뮤직비디오의 사전 예고 공개는 대중과 팬들의 큰 궁금증과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민희진은 음악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았다.

음악 자체는 10대에 데뷔한 멤버들의 무해하고 상큼한 자연스러움을 드러내기 위해 노력했다.

억지스러운 고음이 아닌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가까운 퍼포먼스의 힘, 랩 파트가 없는 자연스럽고 세련된 음악, 날카로운 군무가 효과적이었다.

기본에 충실한 전략은 기존 방식의 반전이 되어 신선함을 가져다준다.

또한 세계관을 가진 기존 아이돌들과 달리 뉴진즈는 무대와 일상 퍼포먼스의 간극을 메우고자 했다.

이는 뉴진스 전용 커뮤니케이션 앱 ‘폰닝’에서 팬들과 멤버들이 편안하게 소통하는 모습에서도 드러난다.

뉴진스 멤버들은 형식적인 틀을 벗어나 팬들에게 있는 그대로 다가가 개인적인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며 때론 있는 그대로 오타 메시지를 전하기도 한다.

팝업스토어는 데뷔 프로모션의 새로운 시도였다.

초심자에게는 무모한 시도일 수 있지만 팝업으로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일반인들도 쉽게 뉴스를 접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시 팝업스토어는 데뷔 프로모션의 새로운 방식이었다.

초심자에게는 무모한 시도일 수 있지만 팝업창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일반인들도 쉽게 뉴스에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당시 팝업스토어는 10, 20대가 경험해보지 못한 아날로그 감성의 진솔한 데뷔 앨범 수록곡 ‘아파’를 직접 녹음해 들을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

이전 세대의 향수를 상기시키는 경험이 있기 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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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희진의 기획에서 비롯된 뉴진즈의 모든 콘텐츠는 새로운 시도와 자연스러움이라는 슬로건을 일관되게 반영하며, 그에 따른 ‘결단력’을 보여준다.

이에 대중들은 뉴진스의 ‘민희진 감성’에 자연스럽게 빠져들었다.

업계 관계자는 “뉴진스 앨범 전체의 퀄리티가 꾸준하게 높다.

이 지점이 대중의 기대에 부응한 지점”이라며 “한 사람이 그룹을 브랜딩할 때 새로운 형태의 K팝이 등장할 수 있음을 보여준 유일한 예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K-pop 시장을 뒤흔든 NewJeans의 새로운 접근 방식은 이례적인 위업임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주간 차트 9주 연속 1위, 5주 연속 1~3위, 미국 빌보드 핫 100 5주 연속 차트인, 데뷔 앨범 ‘뉴 진스(New Jeans)’와 싱글 ‘ OMG’라는 글을 올렸다.

100만장 돌파 이 모든 게 데뷔 7개월차 신예 뉴진스의 결과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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