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흉터는 형성후 사라지지 않으나 현대의학기술의 발달로 흉터가 줄어들어 흉터가 덜 눈에 띄게 되므로 흉터제거수술이라는 용어를 자주 듣게 되지만 성형외과가 더 적절한 용어이다.
. 완전히 사라지기 때문이 아니라 이전보다 작고 덜 눈에 띄기 때문입니다.
특히 얼굴에 흉터가 있는 분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 흉터는 거친 인상을 주는 등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흉터 성형외과에서는 이러한 고민이 있는 얼굴의 흉터와 다른 부위에 흉터를 치료해 드리고 있습니다.
흉터성형을 진행하면서 넓은 흉터는 좁혀지고, 긴 흉터는 짧아지고, 튀어나온 흉터는 납작해지고, 함몰된 흉터는 리프팅되고 매끈해지며, 색소침착된 흉터는 옅어집니다.
컷과 주변 피부색이 비슷해
물론 작은 흉터는 수술을 하지 않아도 프락셀과 같은 레이저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레이저 치료는 흉터가 아주 작은 경우에만 가능하며 일정 수준을 넘으면 레이저만으로는 치유가 거의 불가능하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흉터성형을 통해서 흉터성형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에서 흉터성형에 더 적합한 여러 사례를 소개합니다.
가는 실로 봉합합니다.
넓은 흉터가 가느다란 선이 되어 이전보다 눈에 띄지 않게 됩니다.
두 번째는 움푹 파인 흉터로, 그 중 일부는 상처가 치유되면서 가라앉습니다.
움푹 들어간 부분에 태양이나 빛이 그림자를 드리우기 때문에 흉터가 더 잘 보입니다.
나는 그것을 부드럽게했다.
세 번째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점으로 인한 흉터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물론 작고 납작한 반점은 레이저 포인터로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지만 크거나 눈에 띄는 반점은 레이저로 제거하려고 할 때 더 두드러진다.
그리고 흉터. 패인 자국처럼 눈에 띄는 흉터는 빛에 따라 흉터 아래에 그림자가 드리워져 눈에 잘 띕니다.
이 경우 돌출된 부분을 잘라내고 바느질하여 평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흉터성형외과는 많고 많고 다양한 흉터성형외과의 경우가 많기 때문에 흉터의 모양과 크기, 위치, 피부 주름의 방향 등을 고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흉터의 위치에 맞는 절제 디자인을 디자인하는 것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절제된 디자인을 과하지 않게 설정해 드린 후 최대한 눈에 띄지 않는 형태로 개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흉터성형외과의원에서는 수술 후 주의사항도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1. 수술 부위를 적시거나 충격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수술 부위는 가급적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으며, 예를 들어 환부가 얼굴인 경우 얼굴을 찡그리거나 입을 크게 벌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점착 테이프는 실밥 제거 후 3~6개월 후 회복에 도움이 되며, 이때 테이프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사전에 알려주시면 실리콘 시트로 교체해 드립니다.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04 1번가 9층 팩트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