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제트기로 20개의 지역 은행과 다양한 사무실을 지나 “오마하” 방문
오마하의 “워렌 버핏” 그가 누구이며 이 문제에 대해서도 알아봅시다.
그는 누구입니까?
1930년 미국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에서 태어났다.
그는 ‘오마하의 현자’, ‘투자 역사상 가장 위대한 투자자’, ‘투자의 천재’로 불렸다.
워렌 버핏은 기업지배구조 철학으로 알려진 ‘가치투자’를 바탕으로 투자한다.
기업의 장기적인 가치를 고려하면서 저평가된 주식에 투자하여 부를 창출했습니다.
그는 회사의 연간 재무제표와 비즈니스 모델을 철저히 분석하고 회사의 장기적인 긍정적인 발전이 예상되는 경우에만 투자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자신이 투자한 회사가 성장하는 방식에 수동적으로 관여합니다.
그는 장기 투자를 하며 드문 거래로 유명합니다.
단기적인 이익보다는 장기적인 성장과 가치 창출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유형의 투자로 그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이 되었으며 자선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의 투자 철학과 경영 스타일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 워렌 버핏이 투자하기 전에 기업을 조사하는 방법 】
1) 경영진 인터뷰
– 투자하고자 하는 기업의 고위 경영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경영철학과 비전 이해
2) 간단한 비즈니스 모델
–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3) 경쟁우위
– 회사가 경쟁 우위와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
4) 대차대조표 분석
– 투자대상 기업의 재무상태(수익성, 자산, 부채)를 검토하여 기업의 건전성과 미래 성장성을 확인
5) 수비 부문
– 경기 침체에도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 (예: 보안/헬스케어, 군수산업 등)
그의 회사
Berkshire Hathaway는 Warren Buffett이 이끄는 미국의 주요 투자 회사입니다.
Warren Buffett은 1965년부터 Berkshire Hathaway에 투자했으며 나중에 CEO가 되었습니다.
Berkshire Hathaway는 다양한 산업에 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합니다.
버핏은 특히 안정적인 회사에 투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분석을 수행합니다.
Berkshire Hathaway는 또한 회사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회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지역 은행이 다시 도움을 줄까요?
트위터에 따르면 주말 동안 20대의 개인 제트기가 오마하로 날아간 시간을 고려하여 그와 지역 은행은
투자협력에 대한 글이 있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그는 바이든 행정부 고위 관리들과 접촉해 여러 차례 회의를 갖고 지역 은행 위기 상황에 대해 ‘광범위한 조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뭐 통신은 두 사람이 어떤 방식으로든 지역 은행에 투자할 가능성을 논의하고 있다고도 보도했습니다.
워렌 버핏은 미국과 은행이 곤경에 처했을 때 여러 번 도왔습니다.
■ 2008년 금융위기
당시 미국 금융시장은 주택 거품과 서브프라임 모기지 폭락으로 위기에 처해 있었다.
그 결과 금융기관은 대대적인 도산 위기에 처했고 기업은 시장 전반에 걸쳐 차입이 어려워 돈을 빌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당시 워렌 버핏은 골드만삭스, 채터누가 일렉트릭파워보드 등 금융회사의 주식을 매입해 금융시장 안정을 도왔다.
이런 상황에서 버핏은 50억 달러 상당의 골드만삭스 우선주를 인수해 금융회사의 자금 조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일조했다.
또한 전력 회사의 자금 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전력 보드에 대한 투자도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조치를 통해 그는 금융 시장을 안정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이후 경제 회복에 기여했습니다.■ 2011년 미국정부 차관충당금
미국 정부는 국채 발행을 통해 자금을 조달했고, 그는 미국 정부의 자금 조달 안정화를 돕기 위해 버크셔 해서웨이의 현금 잔고 일부를 이번 발행에 투자했다.
또한 버핏은 미국 경제의 안정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재계는 그의 조언과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있다.
내 생각
과거에 Warren Buffett은 미국을 도와 상당한 이익을 얻었습니다.
예를 들어, 2008년 금융 위기 동안 Buffett은 Goldman Sachs의 주식을 사서 투자 수익 5억 달러를 벌었습니다.
즉, 과거 구원투수 역할을 해온 워렌 버핏은 자원봉사자나 투자자가 아니므로 이번에는 바이든 행정부와 지방은행 CEO들과 만나 윈윈하는 상황을 이야기했을 것이다.
. 현 미국 금융시스템에 대한 공포가 여전한 가운데 저를 비롯한 많은 이들의 관심은 워런 버핏이 또 도움이 될지, 만약 그렇다면 펀딩이 어떻게 이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에 집중될 것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