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업무나 행정업무를 할 때 제출해야 할 서류가 많습니다.
오늘은 기본적인 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과 발급시 선정된 일반적인 내용과 구체적인 차이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증명서에는 인적사항, 가족관계, 성명 및 한자, 출생신고, 소재지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등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개명 후, 기타 공공기관, 금융기관에서 기존 정보 확인이 필요한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기본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려면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를 검색하여 접속하세요. 이 사이트는 많은 분들이 잘 아실 텐데요, 필요할 때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할 때 자주 가는 곳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증명서발급란에서 기본증명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의 출생, 사망, 국적 등에 관한 정보가 기록되어 있으며, 증명서라는 정보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문서를 받기 위해서는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추가정보란에 이름, 주민등록번호, 필요사항을 입력한 후 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추가 정보를 원하시면 부모, 부모, 배우자, 자녀, 등록지 이름 중 하나를 입력해 주세요.
발급신청 과정에서는 먼저 수령인이 본인인지 가족인지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유형은 이전에 선택한 기본값이므로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3번을 보시면 일반증명서, 상세증명서, 특정증명서 중 하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해당 항목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증명서에는 현황 등 필수정보만 기재되어 있고, 상세증명서에는 과거 현황 등 모든 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특정증명서에는 상세증명서의 내용 중 신청인이 대법원 판례에 따라 선택한 항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보통 서류를 요구하는 기관에서 기본증명서 중 어떤 것을 제출할지 안내해 주므로 어떤 것을 제출할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 공개 여부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도 필요한 경우에는 모든 것을 공개하여 제출하는 등 제출을 요구하는 기관의 안내가 있으므로 그에 맞게 발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PDF 파일로 저장하거나 직접 인쇄하려면 직접을 선택하고, 신청 사유를 선택한 후 적용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발급된 기본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팝업 차단 기능이 있는 경우 이를 비활성화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왼쪽 상단의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보고 있는 PC에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으면 이를 선택하여 인쇄할 수 있습니다.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확인해야 하는 경우 PDF로 저장 옵션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하세요. 기본증명서 온라인 발급 이외의 방법 온라인 기본증명서 발급 외에 무인발급기를 이용하거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기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은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이 없고,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가장 편리한 것 같아요. 오늘은 온라인으로 기본 증명서 발급 방법과 일반적인 내용 및 구체적인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증명서, 일반증명서, 세부증명서 중 어떤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지 확인하시고, 다른 형식으로 제출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발급 과정에 어려움이 없으실 것입니다.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