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거래소에 상장된 가상자산 중 위믹스, 디비전 등 NFT 관련 가상자산들이 최근 높은 상승세를 보이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빗썸 거래소에서 조회한 WEMIX와 디비전 시스템의 흐름으로 차트만 보셔도 위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빗썸의 경우 UI나 UX가 편리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쉬운데 이러한 사용하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가장 자산거래에 관심이 많은 신규가입자를 위한 혜택도 매달 많이 제시하고 있습니다.
어떤 투자 플랫폼이든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혜택이 있으므로 사용자들이 잘 찾아서 얻도록 해야 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빗썸의 경우 다음과 같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가입축하금 3000 빗썸 캐시 그리고 3천만원까지 거래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돈이 오가는 플랫폼이므로 회원가입 시 본인 인증은 필요합니다.
빗썸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가입 시 이메일과 휴대폰 인증을 받기만 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 후 가상자산 매매를 위해 당연히 투자금을 입금해야 하는데 빗썸의 경우 농협 계좌 연동이 필요합니다.
이미 농협계좌가 있으면 바로 연동하시고, 없으면 농협 올원뱅크 앱을 받아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여 연동하세요.계좌 연동만으로 1만원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으며, 연동 후 10만원 이상 입금 시 추가로 1만원의 비트코인이 발생합니다.
여기에 3천만원 이상 거래시 1만원의 비트코인이 추가 제공됩니다.
신규 가입이 필요하신 분은 본인이 어느 정도 투자할 것인지를 고려하여 이러한 무료 제공의 혜택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빗썸에 들어가면 상표명의 오른쪽에 「S」나 「N」등의 마크가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이 마크가 무엇인지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상자산명의 옆마크는 모두 4종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게 보라색 박스의 ‘스피커’ 마크예요 이것은, 해당의 종목에 신규일주일 이내에 신규공시가 있는 표시입니다.
전 종목 공지 내용은 메인 화면 중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종목의 공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시세 창에서 해당 종목의 이름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종목 사이에 공시 목록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보이는 건 빨간색 복스 느낌표 마크’에요. 이것은 투자유 종목을 의미합니다.
빗썸 가상자산 투자유의 종목 지정 정책에 따라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가상자산을 의미합니다.
투자시에 신중을 기해야 할 종목으로서 등락의 폭이 매우 크기 때문에, 해당하는 부분은 확인해 투자를 진행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 번째는 초록색 박스의 ‘S’ 마크입니다 스테이킹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종목에 표시됩니다.
스테이크는 전에도 한 번 포스팅한 적이 있지만 은행의 예/적금처럼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마지막은 주황색 밑에 ‘N’ 마크입니다.
이것은, NEW를 의미하므로, 신규 가상 자산이 됩니다.
신규 가상 자산을 보면, 역시 지금 막 등장한 따끈따끈하므로 등락의 폭은 큰 편입니다.
등록 폭이 크면 큰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지만 리스크도 높다는 점을 명심하고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빗썸에서 제공하는 가상자산명의 옆마크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자주 접하는 아이콘이기 때문에 이 4가지는 반드시 기억하시고 투자를 진행하시면 안전한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간혹 이름만으로 마음에 드는 이름을 투자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투자는 소중한 내 돈이 드는 것이지 장난이나 느낌만으로 움직여서는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빗썸에서는 이번 달 11월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혜택도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