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박스광고올바른활용방법

안녕하세요 마케팅 노하우를 전해드리는 임스타★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박스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는 포털 사이트 중에서도 점유율이 높은 곳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보, 기사, 콘텐츠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이용합니다.

이용자가 많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마케팅하기 좋은 조건이 마련되는데요. 오늘은 다른 것보다 쇼핑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네이버쇼핑박스광고올바른활용방법 1

쇼핑은 하나의 챕터로 구분되어 있어 각 제품의 단가를 비교하여 보여줍니다.

검색 하나만으로 비교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함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이트에서는 검색하지 않아도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박스 광고에서 PC화면을 기준으로 로그인 창 아래에 표시되는 탭입니다.

8~12칸으로 구성된 코너는 여러 페이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상품과 쇼핑몰, MEN으로 나누어져 있어 입찰을 통해 진행되며, 위치한 장소에 따라 시작가격이 상이합니다.

네이버쇼핑박스광고올바른활용방법 2

포털 사이트를 열면 바로 보이는 공간이기 때문에 마케팅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유입된 숫자만 늘릴 뿐이라는 사실을 인지해야 합니다.

유입 수를 늘릴 수 있는 수단이 될 뿐이므로 스토어 지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상품의 장점이 좋다고 해도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잘 모릅니다.

따라서 상품의 장점에 대해 어필할 필요가 있습니다.

네이버쇼핑박스광고올바른활용방법 3

어필할 수 있는 첫 단계가 네이버 쇼핑박스 광고에 있습니다.

간단한 사진과 설명 가능한 포인트 문구를 넣어 구성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잘 보이도록 깨끗하고 좋은 화질의 사진으로 선정해야 합니다.

또한, 흥미를 유발하는 문구를 사용하여 유입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임스타★입니다.

BJ 스타쇼핑 라이브는 역량 있는…blog.naver.com

네이버쇼핑박스광고올바른활용방법 4

문구는 트렌드에 맞게 구성하셔도 되고 핵심 키워드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스토어에서 검색하고 들어오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문구를 만들면 좋아요.

각 챕터별로 보면 상품은 말 그대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착용컷이나 특성을 잘 나타내는 사진으로 구성하시면 좋아요.

네이버쇼핑박스광고올바른활용방법 5

쇼핑몰의 경우는 페이지 하나에 브랜드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많은 영역을 보여줄 수 있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또 하나 MEN 코너는 남성을 위한 공간입니다.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남자들은 그렇지 않아요. 쉽게 필요한 제품만을 모아두고 있으며 남성들이 이용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자를 타겟으로 하고 있지만, 다양한 상품을 함께 넣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박스광고올바른활용방법 6

유입된 사람들을 구매자로 전환하지 않으면 이탈 고객이 되어 버립니다.

그런 게 많아서 생긴 게 리타깃팅 광고예요 클릭한 기록을 활용하여 다양한 매체를 이용할 때 옆에 배너로 표시되도록 합니다.

고민하고 사지 못했을 경우 이러한 리타깃팅을 통해 고객을 잡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리타깃팅까지 진행되어 효과를 높입니다.

네이버쇼핑박스광고올바른활용방법 7

네이버 쇼핑박스 광고는 유입 수를 엄청나게 늘릴 때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단가가 강하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평점이나 리뷰 등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운영해 나가면 지수도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속적인 소비층을 끌어들이기 위한 노력까지 더해지면 좋은 마케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임스타★입니다.

BJ 스타쇼핑 라이브는 역량 있는…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