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지역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제1금융 부결 시 가능한 한도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나누다입니다.
최근 나이를 불문하고 부동산 가격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늘고 있었습니다.
누구나 자기 명의의 집을 갖고 싶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나 점점 치솟고 있는 아파트 가격은 사람을 허무하게 만든 것입니다.
아무리 경제활동을 열심히 해도 월급에는 변동이 없었고, 물가는 상승해 고정적으로 지출돼야 할 항목만 늘고 있었습니다.
더욱이 조정대상지역 또는 투기과열지역과 같은 정책으로 인해 대출상품에 한계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제2금융저축은행의 담보대출을 알아보는 사람이 늘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계산해보면 기존에 부채가 전혀 없다는 가정하에 DSR 40% 기준으로는 연소득의 대략 6배~8배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기존에 신용부채를 보유하고 있다면 내용은 크게 달라집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어볼까요?
만약 부부합산이 연간 6000만원이고 기존 신용부채도 6000만원이면 어떨까요?
DSR 40% 기준으로는 1.8억~2억 정도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만약 신용 부채를 안고 있는 경우는 훨씬 타이트하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만약 제2금융아파트 담보대출 기준인 50%를 기준으로 하면 3억 내외를 기준으로 50%가 나오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받을 수 있는 자금의 차이가 확연히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는 DSR과 관련해 강화하면서 제2금융아파트 담보대출의 경우에도 은행권과 동일한 내용에 대해 적용할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게 되면 실질적으로 자금이 더 필요한 경우에는 이런 내용을 보지 않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하는데 사실상 적용되는 이자율의 차이가
더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자금 계획이 있다면 조금이라도 빨리 체크를 해보는 게 소비자들에게는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길게는 2~3개월 전부터 서류를 받아주는 지점도 있어 자금계획에 따라 확인을 해봐야 할 필요성은 있어 보이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내용 외에도 제2금융 아파트 담보대출의 경우에는 다양한 장점이 있는 편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앞으로는 달라질 수 있지만 DSR 부분에 있어서 은행보다는 조금 더 유리하다는 내용과 함께 상황에 따라 오히려 더 저렴한 금리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부분도 있어 활용 가능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또 미리 예약할 수 있는 지점도 있어 지금과 같은 인상이나 규제가 강화되는 시기에 활용한다면 좀 더 유리한 상황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건 아니었는데요.
제2금융저축은행 담보대출을 이용하면 LTV를 95%까지도 기대할 수 있어 막연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평소 연체와 꽃미남이 생기지 않도록 금융을 잘 관리했다며 높은 금리로 책정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잘 관리하면 앞으로 필요한 상황에서 좋은 예후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스스로 알아보는 데는 한계가 있으므로 충분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 상담사와 함께 원하는 것을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투기지역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제1금융 부결 시 가능한 한도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