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주가 예측, 목표주가 및 기업정보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주식을 파고들기 전에 회사의 주가와 재무제표를 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CJ제일제당 주식의 주요현황 및 투자정보를 살펴보고 현재의 시장동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전망 및 기업 순위
CJ제일제당 회사개요
CJ제일제당은 식품회사입니다.
대표자는 손경식, 최은석(부이사) 설립일은 2007년 9월 1일, 상장일은 2007년 9월 28일이다.
총 임직원 수는 8,461명이며 본사 주소는 서울시 중구 동호로 330 CJ제일제당센터입니다.
최근 뉴스
쿠팡-CJ제일제당 ‘햇반 전쟁’…오래된 분쟁 협상…
독일 챔피언인 CJ제일제당이 개발한…
하나 측 “CJ제일제당, 우려 반영…
CJ제일제당 주가 분석
CJ제일제당의 현재 주가는 전일 대비 5.47원 하락한 311,000원이다.
CJ제일제당 주주를 살펴보면 CJ(외 8명)가 45.5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장중 주가가 31만1000원인 식품회사다.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은 4조 6,819억원이며 발행주식수는 24.08주입니다.
외국인 참여율은 63,840%, 일중 거래량은 15,054,186건을 기록했다.
매출 22조 5,084억원, 영업이익 1조 5,244억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38,505원이며 CJ제일제당 주식의 배당수익률은 1.29%입니다.
단기적으로 거래할 때는 주주현황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지 않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가치를 보고 분석할 때는 대주주의 현황과 역량도 살펴봐야 한다.
대주주를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그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은 좋습니다.
CJ제일제당 가치분석
회사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무엇보다도 기술적 지표를 사용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CJ제일제당은 기술주 1994개 중 37위로 가장 높다.
대표분야 68개 평가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다.
46개 대표 화제성 평가사 중 1위.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하면 전체 기술주 상위 34.10%, 대표 업종 상위 11.76%, 대표 테마 6위에 해당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같은 공간에 있는 기업들의 기술 대비 평균 주가와 비교하면 현재 해당 기업의 기술 대비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다.
CJ제일제당 주식종료
– 2007년 9월 CJ에서 분리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을 주력으로 하는 무역회사로 설립되었습니다.
고급화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우수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육상, 해상 등 다양한 지역의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운송 합리화를 도모하여 물류의 질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16.4%, 영업이익은 10.6%, 당기순이익은 11% 증가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도 불구하고 K-Food 사업부의 매출이 증가하여 높은 수익성을 달성하였으며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기농 사업의 독보적인 R&D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는 등 전 부문의 균형 있는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국내 주식의 3대 매수자는 기관, 외국인, 개인이다.
여기에서 개인 투자자들은 가장 큰 구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이 국내 주식의 최대 매수자이자 최대 약자인 이유는 개인의 투자 결정이 집중되지 않기 때문이다.
요컨대, 이것은 투자가 함께 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결과 기관투자자든 외국인이든 자기 주장을 펼치지 못했다.
따라서 개인투자자들은 기관이나 외세를 따를 수밖에 없다.
자본력이 약한 개인투자자들은 기관과 외국인들이 매매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돈을 벌 수 있다.
현재는 해외구매보다는 기관구매를 따르는 경우가 많다.
외국인 매수는 기만적이고 개인투자자가 선호하는 단기매매는 기관투자자에게 적합하기 때문이다.
기껏해야 기관과 외국인이 함께 사는 쌍둥이 주식에 집중한다.
두 명의 주요 구매자가 동시에 매수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것이 좋은 주식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식이 어떤 성과를 내고 있는지 알아보려면 먼저 회사를 분석하고 시장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아내야 합니다.
또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향을 파악한다면 수익증대 확률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