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앤파크 정신건강클리닉
구분 의원위치 광주 치평동 건축면적 154㎡ 준공 2020/05
안녕하세요 광주의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H디자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은 광주 상무구에 위치한 ‘파크앤파크 정신건강클리닉’입니다.
감독님이 원하신 콘셉트는 ‘리조트’ 공간이었다”고 말했다.
휴양지처럼 오가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언급했다.
이를 위해 어떤 디자인 요소가 사용됐는지 살펴보자.
( 디자인 앨범 )
아버지와 아들이 운영하는 병원으로 영혼을 치유하는 공간의 목적에 따라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 입구)
입구에 들어서면 보이는 기본 화이트의 화사한 파스텔톤과 내츄럴한 우드 컬러가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을 줍니다.
(액세서리 스타일링 & 홈메이드 가구) 큐레이터님의 요청으로 입구에 거울을 설치해드렸는데요, 거울을 보며 자신의 외모와 멘탈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큐레이터님의 배려가 느껴집니다
(테이블) 등나무 소재를 사용한 테이블 역시 리조트 느낌을 주는 소재를 사용해 병원의 컨셉과 잘 어울린다.
부드러운 조명 수준을 만들고 간접 조명으로 강조하기 위해 오목한 조명을 제공합니다(대기실에 문의). TV에 비치는 하와이안 감성의 영상과 아래의 벽난로가 리조트 느낌을 연출하고 트리트먼트 전 긴장을 최소화합니다.
나는 일을 해요. (스타일링 소품) 화초와 소품의 조화로운 배치가 기다림의 지루함을 덜어주는 것 같습니다.
🙂 대기실 뒤로는 임상병리실과 진찰실이 있어 보다 정확한 검사와 진료를 위한 공간입니다.
(학장실) 아버지 박상학 교수님의 공간입니다.
짙은 원목 책장, 앤티크한 느낌, 앤티크한 카페트가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긴 상담을 위한 패브릭 소파. 또한 불편함을 덜어드리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가볍고 우아한 색상의 가구는 공간에 조화롭게 조화를 이룹니다.
(Director’s Room II) 그의 아들 박정현이 연출한 공간입니다.
차분한 그레이 커튼과 원목가구가 화이트톤의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져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블루 소파와 쿠션 하트. 또한 진정 및 진정 효과를 부여합니다.
원장님의 직업 특성을 고려하여 원장실에 세면대를 설치하여 청결에 더욱 신경을 썼습니다:) 지금까지 병원은 원장님의 케어가 곳곳에 있는 편안한 안식처로 설계되었습니다 🙂 **** 저희 병원입니다.
H디자인, 인테리어, 가구만들기, 스타일링이 통합된 공간입니다.
**** H디자인은 다양한 컨셉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로9번길 34-3 에이치디자인 1층 920명, 팔로워 382명, 게시물 146개 – Check out H Design(@h.design22)www.instagram.com Instagram photos an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