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뭔가 벌써 수요일이라고 말하고 싶은데 이번 주가 끝나면 2021년도 끝나니까 함부로 말하고 싶지 않은 한 주가 된 것 같아요.
오늘까지는 그래도 낮에는 괜찮은 기온을 보여주지만 내일부터는 다시 영하로 내려가 추울 것 같습니다.
올해 마지막 수요일인 오늘은 kt번호이동으로 갤럭시노트10플러스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펙을 열다.
2019년 8월 출시된 갤럭시노트10 시리즈는 당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5G25 6GB: 1,397,000, 512GB는 1,496,000원에 출시됐습니다.
당시에는 상당히 출고가가 높은 편으로 책정됐지만 스펙을 감안할 때 가성비에 있어서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로서는 출시한 지 벌써 2년이 지났기 때문에 첫 출고가 대비 엄청난 가성비폰이라 할 정도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스펙도 정말 좋은 제품인데 한번 알아볼까요?
먼저 디스플레이부터 살펴보면 함께 출시된 갤럭시노트10보다 크기가 크고 힘든 화면이 싫은 분들에게는 인기가 많아 휴대성을 추구한다는 단점입니다.
베젤이 크게 줄어 개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베젤을 최소화해 전면의 90.7%에 달하는 시네마틱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로 크기는 6.8인치(171.6mm)로 해상도는 3040×1440입니다.
칩셋은 엑시노스9825로 램 용량을 보면 노트10은 8GB지만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12GB였습니다.
저장 용량도 노트10 플러스의 경우 256GB, 512GB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습니다.
또한 외장메모리를 지원해 슬롯도 노트10 플러스로만 볼 수 있고 배터리도 4300mAh로 노트10과 비교하면 스펙 차이가 조금 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노트10을 조금 더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많다고 하는데요, 빛에 따라 색상이 달라지는 유광 홀로그램 컬러의 아우라 글로우가 인기 대폭발이었습니다.
게다가 노트10 5G보다 디스플레이 해상도도 높고 넓은 내장 공간에 외장 메모리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온라인 수업이나 최근 재택근무도 많이 하기 때문에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노트 시리즈를 선택하는 분들은 S펜의 활용도를 특히 높게 평가하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업그레이드된S펜은그림을그리거나메모활용을잘하는분들에게는더절찬을받았다고할수있습니다.
손글씨를 이용할 때는 탭 한 번에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까지 있다고 하니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PDF 파일을 편하게 볼 수 있다거나 블루투스 연결 기능도 추가돼 있고, S펜 제스처만으로도 스마트폰 제어가 가능한 등 장점이 정말 많아져서 큰 장점인 것 같네요.
트리플 카메라의 반란
가성비 좋은 스펙을 지금까지 말씀드렸듯이 카메라도 그렇게 생각됩니다.
기존에는 뒷면에 지문인식센서 카메라가 있었지만 지문인식센서도 사라지고 초광각, 광각, 망원카메라까지 3종류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셀카나 단체사진, 풍경사진, 멀리 있는 피사체를 찍을 때에도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뎁스비전 카메라는 피사체까지 거리, 길이 등을 측정해 3D 스캐너나 간편 측정 등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해요.
동영상을 촬영할 때 좀 더 자세히 보기 위해 줌인하면 사운드도 같이 줌인시킬 수 있는 마이크 줌인 기능까지 있어서 피사체를 확대했을 때 소리까지 나서 몰입 촬영이 가능하거든요.
움직이면서 촬영하는 영상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슈퍼스테디 기능으로 움직임이 많거나 스포츠 활동시 영상을 촬영할 때에도 선명하고 흔들리지 않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플러스 카메라 기능 중에는 피사체까지의 거리를 인식해 2D가 아닌 3D로 피사체를 파악해 크기를 측정하고 360도 회전해 입체적인 GIF를 촬영할 수 있는데도 푸스비전 카메라가 숨겨져 있고 3D 스캐너 앱을 설치하면 뎁스비전 카메라로 입체적인 촬영까지 할 수 있다고 하니 카메라 크기가 크지 않다고 스펙까지 낮은 것은 아니네요.
결론적으로 전면 카메라 1000만 화소, 오토포커스 카메라, 후면 카메라 1st1600만 화소 초광각, 후면 카메라 2nd1200만 화소 광각, 후면 카메라 3rd1200만 화소 망원, 후면 카메라 4th 심도, 후면 카메라 플래시 지원
이렇게 볼 수 있어요.
이외에도 위아래가 모두 평평하게 디자인되어 있고 밑면에 3.5mm 이어폰 단자가 USBC 타입 잭으로 되어 있어 전작과 비교해 보면 디자인면에서도 매끄럽고 단순해졌습니다.
측면에도 빅스비 버튼과 전원 버튼이 하나로 통일돼 있고 버튼 하나가 사라지자 오른쪽도 더욱 매끄러워졌습니다.
물론 먼지에도 강하고 이로 인해 생기는 고장으로부터도 안심할 수 있어 삼성 스마트폰 중 효도폰이나 가성비폰으로 가장 베스트로 꼽힙니다.
개인적으로 노트10과 비교했을 때 엄청나게 큰 차이까지 나는 것은 아니지만 스펙과 출고가 등 가격과 성능을 균일하게 봤을 때는 노트10 플러스가 더 사용자에게는 이득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오늘은 노트10 플러스에 대해 알아보았네요.
아무래도 노트 시리즈에서 최신 노트20을 끝으로 단종된다는 소문이 있어 아쉬움이 가장 크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계속 출시되기를 기대하는 모델입니다.
어떻게 하면 대체 5만원대?
이렇게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앞서 말씀드렸지만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출고가의 경우 1,397,000원에 출시됐습니다.
스펙이나 디자인에 있어 어느 것 하나 빼놓을 수 없는 모델인데 출고가가 보고 너무 비싼 것 아니냐는 평가를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출시된 지 시간이 지난 것도 한몫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곳이 있기 때문에 한번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휴대전화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온라인 성지 폰디스는 현재 kt 번호이동으로 5만원대라고 합니다.
50만원이 아니라 5만원대라니 정말 저렴하고 믿을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노트10 플러스뿐만 아니라 보급형부터 최신 플래그십 모델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입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 없어 요즘 시국답게 안전한 온라인 빠른 배송이 가능한 곳으로 믿어질 것 같습니다.
자사 할인이 들어가 저렴한 것으로 공시지원금도 좋고 약정할인으로도 구입할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공지사항에는 팁도 있고 모르는 부분이 많더라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친절한 카카오톡, 전화상담도 가능하니 연말선물로도 한번 추천드려요!
연말 잘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