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h Leap 계정: 등록 및 자격

대정부정책브리핑은 6월 ‘청년계약통장’ 출시를 앞두고 월 70만원씩 5년간 납부하면 약 5000만원을 적립할 수 있다고 알려준다.

미성년자라면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하고 조건을 살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되는 제도다.


-- 본문광고1 -->

유스리프 계정정보


유스립 계정이란?


신청 대상


부의 창출은


정부 기부금
금융위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날 사회, 특히 한국의 젊은이들은 낮은 취업 기회와 높은 주거비 등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젊은이들이 독립하지 못하고 부모와 함께 살 수 없는 “캥거루 부족”이 형성되었습니다.


여자 - 노트북

그런데 금융위원회가 청년도약자산조성계좌를 출시한다고 발표하면서 청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청년도약통장은 정부가 청년들의 노력에 대한 보답으로 보조금과 세제혜택을 주는 저축예금의 일종이다.

청년들이 이 계좌를 개설하려면 저축예금처럼 매달 일정 금액을 입금해야 한다.


돈을 가진 여자

월 최대 70만원까지 5년간 예치할 수 있으며, 예치금 전액을 만기 시 정부 출연금 및 세제혜택과 함께 일시금으로 받게 된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청년은 5년간 최대 납부한도를 납부하면 만기 5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계산기와 볼펜

코로나19로 인한 인플레이션으로 5000만 원의 가치가 떨어졌지만 여전히 자산으로 볼 수 있는 상당한 금액이다.

이 금액으로 청년들은 소상공인에 투자하거나 작은 아파트 계약금으로 활용해 창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계산기와 돈

전반적으로 Youth Leap Forward Account는 젊은이들이 오늘날의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 부를 쌓고 미래를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뢰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 본문광고2 -->


한국 돈

자세한 사항은 소액금융지원 콜센터 13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위원회 게시판

한국정책브리핑